[번역 배포] inSANe「나쿠오토 님」
시나리오: 一乃瀬友樹(이치노세 유키)「なくおとさま」
번역: EG (@etihw28_6) / 의역이 많습니다... 오역 발견시 댓글이나 DM으로 제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6년 4월 24일 일요일
こんにちは、一乃瀬です。
안녕하세요, 이치노세입니다.
ちゃんと生きてます。
제대로 살아 있습니다.
腕折ったり治ったりしましたが生きてます!
팔 부러지거나 고치거나 했습니다만 살아 있습니다!
最近ちまちま作ってたインセイン用新作シナリオできましたので、公開などしてみようかと思います。
요즘 자잘하게 만든 인세인용 신작 시나리오 완성되었으므로, 공개 등등 해 볼까 합니다.
シナリオタイトルは「なくおとさま」
시나리오 타이틀은 「나쿠오토 님」
聞き覚えがある?
들은 기억이 있어?
偶然ですね!
우연이네요!
納得していただいたところで、改めて。
납득해 주신 참에, 다시 한 번.
このシナリオは、インセイン公式シナリオ集「ディオダディ荘の怪奇談義」に収録されているシナリオ「サルユメ」のスピンアウトとなっています。
이 시나리오는, 인세인 공식 시나리오집「디오다티장의 괴담 모임」에 수록되어 있는 시나리오「원몽」의 스핀아웃이 되겠습니다.
もちろん、単独で遊んでもらってもまったく問題ありません。
물론, 단독으로 플레이 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サルユメを遊んでから遊ぶこともできますが、同じPCでは遊べませんので、そこはご注意を。
원몽을 플레이하고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같은 PC로는 놀 수 없으므로, 그 부분은 주의를.
※同じPCで遊ぶこともできるようにしました。
※같은 PC로 플레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まったくの偶然にも同名のシナリオを遊んだことがあるという人も、もちろん問題なく遊べます。
정말 우연찮게도 동명의 시나리오를 플레이한 적이 있으신 분도, 물론 문제없이 놀 수 있습니다.
使用しているルールは、基本ルールブックだけなので、初心者の方でもGMできると思います。
사용하고 있는 룰은, 기본 룰북만이니 초심자 분이라도 GM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GM楽しいよ!!
GM 즐거워!!
オンセでも使えるように、テキスト版も同梱しています。
온라인 세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텍스트판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5/1 Ver1.02に修正しました。
※5/1 Ver1.02로 수정했습니다.
そのまま遊ぶもよし、改変するもよし、自作シナリオの土台にするもよしです。
그대로 놀아도 좋고, 개변해도 좋고, 자작 시나리오 기반으로 해도 좋습니다.
お好きに楽しんでくださいませ!
원하시는대로 즐겨 주세요!
セッション上手くいったらGMとPLのおかげ。
세션이 잘 되었다면 GM와 PL 덕분.
シナリオ失敗したら、いちのせってやつのせいなんだ。
시나리오 실패하면, 이치노세란 녀석 탓이야.
시나리오 스펙
시나리오 타입: 특수형
월드 세팅: 사실은 무서운 현대 일본
권장 PC인수: 3~5인(PC수가 적을 경우는 임의의 PC용 핸드아웃을 선택)
리미트: PC인수가 3명일 경우는 4사이클, 4인일 경우는 3사이클, 5인일 경우는 2사이클.
플레이 시간: 3~5시간
PC 핸드아웃
■핸드아웃:PC1
------------------------
당신은, 연이어 두명의 친구를 잃었다.
한명은 심장마비를 일으켜 사망한 채 발견되었고,
다른 한명은「나쿠오토 님의 저주를 걸어 죽게 한 것은 자신일지도 모른다」는 쪽지를 남기고 자살했다.
……저주라니, 정말 존재하는 걸까?
당신의 【사명】은 『나쿠오토님의 저주』의 진실을 확인하는 것이다.
■핸드아웃:PC2
------------------------
당신이 인터넷에서 발견한 저주를 실행한 건, 단지 장난이었다.
물론, 저주를 걸 만큼의 악의가 없었다고는 말 못하겠다.
하지만, 설마 그것으로 죽어 버릴 줄은…….
일이 이렇게 될 줄 알고 있었다면, 분명 실행따위 하지 않았을 거다.
당신의 【사명】은 같은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핸드아웃:PC3
------------------------
당신은 인터넷에 돌고있는 소문, 『나쿠오토님의 저주』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이런 종류의 괴담 이야기는 많다. 게다가, 그 중에서도 완성도가 낮은 편이라고 생각된다.
그런데도, 이 소문에는 실제로 희생자가 나오고 있는 흔적이 있다고 한다.
당신의 【사명】은 『나쿠오토 님의 저주』의 진실을 확인하는 것이다.
■핸드아웃:PC4
------------------------
권장 직업: 경찰/탐정
당신은 인터넷에 돌고있는 소문, 『나쿠오토 님의 저주』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당신이 담당한 일부 사건에서, 이 소문의 이름이 나왔다.
정말, 이런 저주로 피해자가 나오고 있는 건가.
당신의 【사명】은 『나쿠오토 님의 저주』의 진실을 확인하는 것이다.
■핸드아웃:PC5
------------------------
권장 직업 : 의사
당신의 곁으로 운반되어 온, 하나의 유체.
사인은 심장마비. ──스위치를 자른 것처럼 심장이 멎었다고밖에 생각되지 않는, 조용한 죽음.
큰 충격을 받은 유가족의 고백은, 이 죽음이『나쿠오토 님의 저주』라는 괴이한 소문으로 인해 초래되었다고 한다.
당신의 【사명】은 『나쿠오토 님의 저주』의 진상을 확인하는 것이다.
■핸드아웃:PC1 ~ PC5 (각 PC는「원몽」에서의 PC 번호와 같은 번호의 핸드아웃을 사용) ------------------------ 권장직업: 학생 눈을 뜬 당신들은, 아직 자신들이 무사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신들은, 이대로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알고 만 진실과, 광기의 세계로부터 시선을 돌린다면, 이지만. 당신의 【사명】은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는 것이다.
■「원몽」의 속편으로써 플레이
이 시나리오는, 인세인 시나리오집 「빌라 디오다티의 괴담 모임」에 수록된 시나리오 「원몽」의 스핀아웃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독으로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원몽」의 속편으로써 같은 캐릭터를 사용하여 캠페인으로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원몽」에서 사용한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를 혼재하여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원몽」의 PC와 신규 PC가 혼재하는 경우
이어서 플레이하는 PC의 플레이어에게「원몽」의 PC 번호와 같은 핸드아웃을 건넵니다.
그리고, 남은 PC 번호의 핸드아웃부터 자유롭게 선택해 PC 번호를 결정합니다.
선택되지 않은 핸드아웃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원몽」에서 이어서 플레이 하는 경우, 감정판정의 결과를 그대로 인계해도 상관 없습니다.
※아래의 요약글부터는 시나리오 본문이 이어집니다.
마스터링 예정이 있으시거나, 본 시나리오를 플레이하신 분만 열람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시나리오 무대
이 시나리오는 「사실은 무서운 현대 일본」 세팅을 사용합니다.
가공의 괴담 수집 사이트「사례는 나오지 않으나 무서운 이야기를 피로하는 모임」에 투고된 넷 괴담 「나쿠오토 님의 저주」에 관련되고 만 사람들의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장면표는 기본 룰북에 게재되어 있는 「사실은 무서운 현대 일본 장면표」를 사용해 주세요.
또한, 이 시나리오는 인세인 시나리오집 「빌라 디오다티의 괴담 모임」에 수록되어 있는 시나리오 「원몽(サルユメ)」의 스핀오프로써 작성되었습니다.
「원몽」을 플레이하지 않았더라도 문제없이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배경
괴담 수집 사이트 「사례는 나오지 않으나 무서운 이야기를 피로하는 모임」에 투고된 저주의 소문.
그것은, 비슷한 부류끼리 서로에게 영향을 준다는 유감 마술(類感魔術)의 특성을 지니게 되어버렸기 때문에, 현실에 효과를 끼치는 위험한 저주가 되어 버렸습니다.
PC들은, 꿈의 세계에서 의식을 행함으로써 마술을 무효화해야만 합니다.
■사용 광기
【의심암귀】【확산하는 공포】【소외감】【거동수상】【패닉】【도를 넘어선 마음】
【절규】【괴물】【이질적인 언어】【현실도피】【어둠의 축복】【결벽증】【다중인격】
【공포증】【폭력충동】【이성에 대한 공포】【초현실주의】의 18장을 사용합니다. (원몽과 동일)
시나리오 난이도를 올리고 싶은 경우, PC가 4명이라면 랜덤으로 2장을, PC가 3명이라면 랜덤으로 6장을, 저마다 제거해도 되겠지요.
■사이클에 대하여
이 시나리오의 리미트는 참가하는 PC 인수에 따라 변화합니다.
PC가 3인이라면 4사이클, PC가 4인이라면 3사이클, PC가 5인이라면 2사이클이 됩니다.
메인 페이즈의 마스터 장면에는, 최종 사이클 개시 타이밍에 삽입되는 장면이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도입 페이즈〓
이 시나리오의 도입 페이즈에는 이하와 같은 장면이 있습니다.
●괴담은 암야에 춤춘다(怪談は闇夜に踊る)
이 장면은 마스터 장면입니다. PC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넷 괴담 「나쿠오토님의 저주」를 소개하는 장면입니다.
어디인지도 짐작할 수 없는 어둠 속, 컴퓨터 화면에 웹 사이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보고 있는 사이, 코멘트 수의 카운터가 1 상승한다…… 그 뿐인 장면입니다.
장면을 묘사한 후, 핸드아웃 「나쿠오토님의 저주」, 「저주의 희생자」를 공개합시다.
●오프 모임에서
이 장면은 PC 전원 등장의 마스터 장면이 되겠습니다.
이 장면은 PC들을 만나게 해서, 메인 페이즈를 진행하기 편하게 하기 위한 장면입니다.
괴담 수집 사이트 「사례는 나오지 않으나 무서운 이야기를 피로하는 모임」은, 3개월에 한 번 정도의 빈도로 정기적으로 오프 모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저마다의 사정으로 「나쿠오토님의 저주」의 조사를 진행하고 싶은 PC들에게는, 사이트의 애호가와 직접 면담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되므로, 전 PC가 참가할 수 있습니다.
GM는 이 타이밍에 핸드아웃 「사이트 관리인」을 공개하고, 전원에게 간단한 자기소개를 시킵시다.
서로 같이 「나쿠오토 님의 저주」에 흥미를 가지고 조사하는 동지임을 확인시키고, 【거처】의 교환을 권유해 주세요. 사이트 관리인도 바란다면【거처】를 건넵니다.
이 장면이 끝나면, 도입 페이즈는 종료됩니다.
-해설-
<유감 마술類感魔術>
Sympathetic magic. 문화 인류학자 제임스 프레이저가
제창한 마술・주술의 성질 중 한가지.
병이나 사고가 나지 않도록 종이(카미)로 만든
인형을 강(카와)에 흘려보낸다……등, 발음이 비슷하거나 성질이 닮은 것끼리는
서로 영향을 받는다는 사고방식.
이번 경우, 「나쿠오토 님」이라는 이름이
나코트 사본(프나코틱 사본)과 유사하다는 점이
마술적인 패스로 기능하고 있어, 그 패스를 경유하여
꿈 속의 이계 드림 랜드에 존재하는 나코트 사본의 원서에 해당하는
마도서로부터, 저주를 실현시킬 만큼의 마력이 공급되어 버렸다.
드림 랜드로부터의 패스를 얻는 과정에서,
동일한 꿈 세계를 소재로 한 도시전설「원몽」을 끌어들이는 형태로 마술이 구성되고,
80년대에 있던 소문 「푸른 글씨의 편지」와의 유사성으로, 불행을 비는
저주에서 상대의 죽음을 결정짓는 저주로 변화하고 닫혀 있다.
최종적으로 마력의 패스를 끊어내는 것이 가능하다면,
소문은 그저 소문으로, 도시전설은 그저 도시전설로 되돌아가게 된다.
또한, 이것들을 PL에게 설명할 필요는 없다.
조킹으로 질문받으면 답하는 정도로 충분하겠지.
<사이클에 대해서>
인세인에 익숙하지 않은 PL가 많다면,
핸드아웃 「사이트 관리인」을 사용하지 않고 진행해도 될 테지.
<사이트 관리인에 대해서>
다른 사건에 휘말렸던 봉마인이다.
PL가 전투를 신청할 경우, 항상 1로 플롯하고 《구타》로 기본공격을 한다.
……그러나, 그 전투에 의미는 없음을 전하는 것도 GM의 친절함이다.
<강도強度에 대해>
초반에 추가되는 「강도」라는 의문의 용어가 나왔으니 PL에게 질문받을 텐데, 그 경우는 「비밀입니다」 라고 회답할 것.
강도에 대한 해설은 핸드아웃 「꿈의 인도」에 게재되어 있으므로, 거짓말은 하지 않았다.
강도라는 건, 마술(괴이에 관한 지식)을 접하는 것으로
획득되는 마술 강도이다.
이것은 마술 그 자체에 대해 항체같은 작용을 지니며,
일시적으로 복잡한 마술 의식에도 견딜 수 있게 된다.
다만, 이 또한 마술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마술을 계속 접한다면, 그것은 새로운 마술적인 패스가 되어 버리는 것이다.
그 패스가 남아 있는 동안, 저주는 형태를 바꾸어 계속 남아있게 된다.
〓메인 페이즈〓
이 시나리오에서는 이하의 마스터 장면이 발생합니다.
●원몽(猿夢)
각 사이클 종료시 PC에게「나쿠오토님의 저주」를 사용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첫 회만 《꿈》으로 공포판정을 시켜 주세요.
한 번 발생하면, 그 후 최종 사이클 이외 모든 사이클에서 발생합니다.
꿈 속에서 전철에 타고 있고, 우악스런 무기를 든「꿈 속의 난쟁이」가 「나쿠오토 님의 저주」로 이름이 적힌 PC에게 전투를 겁니다. 메인 페이즈 전투이므로, 1점이라도 데미지를 받은 시점에서 전투에서 탈락합니다.
승자가 정해진 시점에서 이 장면은 종료됩니다.
●악몽 그 끝에
1사이클이 종료된 타이밍에 시작되는 장면입니다.「●원몽」이 발생한 경우는, 그 뒤에 삽입합니다.
PC가 잠든 채, 꿈을 꾸는 장면입니다.
「나쿠오토 님의 저주」를 조사하고 있던 탓인지, 꾸었던 꿈이 지나치게 사실적이었다고 생각됩니다.
마치, 꿈 속이 하나의 이세계라도 되는 듯한…….
핸드아웃 「꿈의 세계」를 공개합시다.
●이윽고 밝지 않는 밤이 온다
최종 사이클이 개시되는 타이밍에 시작되는 장면입니다. PC는 전원 등장합니다.
일과처럼 「사례는 나오지 않으나 무서운 이야기를 피로하는 모임」의 사이트를 체크하면, 「나쿠오토 님의 저주」의 코멘트 수가 하룻밤만에 100건 가까이 늘어 있음을 깨닫습니다.
그 계기가 된 코멘트는, 연인에게 차인 여자아이로 생각되는 투고자에 의한 「모두를 저주하겠다」라는 코멘트.
그것만 보면 단순한 실소거리인 코멘트에 지나지 않으나, 만일 이 「모두」가 문자대로 전 세계의 모든 인간이라고 치면…….
그 상상에 따라, PC 전원에게 《연심》으로 공포판정을 시켜 주세요.
이 저주가 성립되면, 내일 아침에는 전 인류가 사망해 있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모든 결착은, 오늘 밤 중에 지을 필요가 있겠지요.
〓클라이맥스 페이즈〓
잠에 빠지고, 정신이 들면 전원이 열차 안에 있습니다. 차내는 혼잡하지만, 만원 전차라고 할 정도는 아닙니다.
그러나, 창 밖을 보면, 어디까지고 어디까지고 어디까지고 이어지는 차량의 행렬이 보입니다.
차량을 연결하는 문 너머로, 무수한 비명과 무언가 부드러운 것을 감아대는 듯한 소리가 계속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비명이 멎고 문을 열며 차장복을 입고 우악스런 무기를 든 난쟁이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 모습을 보고, 《죽음》으로 공포판정을 시켜 주세요.
그 후, 「꿈 속의 난쟁이」와 전투하게 됩니다.
이 전투에서 생명력이 0 이하가 된 PC는 사망합니다. 또한, 의식의 단계로써 구성되어 있는 도주판정에 성공하지 않으면, 자발적으로 탈락할 수 없습니다.
전원이 도주 판정에 성공하면, 전투는 종료됩니다.
전투의 승자가 되는 「꿈 속의 난쟁이」는 전과로 전투 종료 시점에서 가장 많은 강도를 남긴 PC의【거처】를 획득합니다.
전투가 종료되면, PC들은 깨어납니다. 눈을 뜨고, 무사히 돌아왔다고 확신한 그 순간, 귓가에서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逃げられてしまいましたね。
次は逃がしませんよ」
「달아나 버렸군요.
다음에는 놓치지 않을 겁니다」
<전원이>
살아남은 PC 전원이, 로 바꿔 읽어도 된다.
<클라이맥스 페이즈의 전과>
강도에 관한 조건은, PC에게 전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어쩌면, 전하지 않는 편이 엔딩의 경악스러움과 불합리한 감이 커지게 될 것이다.
가장 많은 강도를 남긴 PC가 복수일 경우
대상이 되는 PL에게 2D6를 굴리게 할 것.
그 결과가 가장 낮은 PC의【거처】를 획득한다.
〓엔딩 페이즈〓
PC들의 엔딩을 묘사한 이후, 다음 장면이 삽입됩니다.
●다음 정차역은……
「꿈 속의 난쟁이」에게【거처】를 빼앗긴 PC는 꿈을 꿉니다.
자신이, 과장된 무기를 양 손에 들고, 차장의 제복을 입고 있는 꿈을…….
<강도가 전원 0이었을 경우>
「꿈 속의 난쟁이」는 약간 분한 듯 PC1에게 광기를 1장 획득시킨다.
이 경우, 「●다음 정차역은……」은 발생하지 않는다.
<PC3의 엔딩>
PC3는 실제로 사망한 상태지만, 아무도 이【비밀】을 획득하지 않은 상태라면
생존한 상태로 취급할 것.
PC3의 PL가 바란다면, 엔딩에서【비밀】을 공개하는 것도 좋겠지.
어느 쪽이라도 PC3의 【비밀】이 공개되든, 공개되지 않든, PC3의 【사명】이 변경되는 일은 없다.
<공개용 파일에 대해>
도입페이즈「●괴담은 암야에 춤춘다」에 관한 화상과, 「●이윽고 밝지 않는 밤이 온다」에 관한 화상이 동봉되어 있다.
세션에서 소품으로 사용하면 더욱 고조될 듯 하다.
*시나리오 흐름*
이번회 예고와 각 PC의 핸드아웃을 낭독한다
└핸드아웃 범위를 정하면 PC 핸드아웃을 배포한다
도입페이즈
●괴담은 암야에 춤춘다: PC 등장 불가능
└핸드아웃「나쿠오토님의 저주」「저주의 희생자」를 공개
●오프 모임에서: 전원 등장
└핸드아웃 「사이트 관리인」을 공개
메인페이즈
핸드아웃 「나쿠오토님의 저주」 조사성공 → 핸드아웃「소문의 원형」을 공개
핸드아웃 「소문의 원형」조사성공 → 핸드아웃 「원몽」「푸른 글씨의 편지」「나쿠오토 이야기」를 공개
●원몽: 각 사이클 종료시 삽입되는 전투 장면. 조건부로 등장
●악몽 그 끝에: 1사이클 종료시 삽입. 전원등장
└핸드아웃 「꿈의 세계」공개
핸드아웃 「꿈의 세계」를 조사성공하고, 공포판정에도 성공 (또는 추가로 광기획득)
→핸드아웃 「꿈의 인도」를 공개
핸드아웃 「꿈의 인도」 조사성공
→「의식: 깨어날 때」를 공개
●이윽고 밝지않는 밤이 온다: 최종 사이클 개시시 삽입. PC 등장 불가능
※핸드아웃 「꿈 속의 난쟁이」에 대해서는, 조킹으로 공개한다. 사이클 간의 타이밍에서 원몽에 간 경우를 상정하고 있지만, 그 이외에도 PC가 적절한 행동을 한 경우는 공개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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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연이어 두명의 친구를 잃었다.
한명은 심장마비를 일으켜 사망한 채 발견되었고,
다른 한명은「나쿠오토 님의 저주를 걸어 죽게 한 것은 자신일지도 모른다」는 쪽지를 남기고 자살했다.
……저주라니, 정말 존재하는 걸까?
당신의 【사명】은 『나쿠오토님의 저주』의 진실을 확인하는 것이다.
■비밀:PC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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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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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명째 친구는 당신도 함께 저주하고 죽었다.
밤이 되면, 꿈 속에서 도망쳐야만 한다.
지금까지는 운 좋게 달아날 수 있었지만, 오늘 밤은 어떨지.
내일은……어떨까. 언제까지 이어지는 걸까.
당신도 포함해, 이 【비밀】을 획득하고 있는 PC는 사이클 종료시에 《꿈》으로 공포판정을 할 것.
■핸드아웃:PC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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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인터넷에서 발견한 저주를 실행한 건, 단지 장난이었다.
물론, 저주를 걸 만큼의 악의가 없었다고는 말 못하겠다.
하지만, 설마 그것으로 죽어 버릴 줄은…….
일이 이렇게 될 줄 알고 있었다면, 분명 실행따위 하지 않았을 거다.
당신의 【사명】은 같은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비밀:PC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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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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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손쉽게 사람을 저주해 죽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
이 저주를 사용하면, 싫은 녀석은 누구든 죽일 수 있지 않을까. 게다가, 완전범죄로.
아니, 그런 일 용서받을 수 있을 리 없다. 제정신을 가진 인간이 생각할 게 아니다.
당신의 【광기】가 3장 이상 현재화한 경우,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나쿠오토 님의 저주』를 지키는 것으로 변경된다.
■핸드아웃:PC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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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인터넷에 돌고있는 소문, 『나쿠오토님의 저주』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이런 종류의 괴담 이야기는 많다. 게다가, 그 중에서도 완성도가 낮은 편이라고 생각된다.
그런데도, 이 소문에는 실제로 희생자가 나오고 있는 흔적이 있다고 한다.
당신의 【사명】은 『나쿠오토 님의 저주』의 진실을 확인하는 것이다.
■비밀:PC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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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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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이 저주 탓에 죽어 버렸다.
아직 이 세상에 머무르고 있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을지도 모른다.
한계가 오기 전에, 어떻게든 이 저주만은 지워 버려야 한다.
당신의 【비밀】을 누군가가 획득했을 경우, 당신은 클라이맥스 페이즈 종료 후에 소멸한다.
■핸드아웃:PC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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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 직업: 경찰/탐정
당신은 인터넷에 돌고있는 소문, 『나쿠오토 님의 저주』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당신이 담당한 일부 사건에서, 이 소문의 이름이 나왔다.
정말, 이런 저주로 피해자가 나오고 있는 건가.
당신의 【사명】은 『나쿠오토 님의 저주』의 진실을 확인하는 것이다.
■비밀:PC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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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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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소문의 진상을 간단히 확인하고자, 저주를 실행한 적이 있다.
그 결과, 저주의 효과로 죄 없는 인간이 죽어 버렸다.
악의도 살의도 없는 채로…….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이 죄악감을 씻어내기 위해, 같은 피해를 저지하는 것이다.
■핸드아웃:PC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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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 직업 : 의사
당신의 곁으로 운반되어 온, 하나의 유체.
사인은 심장마비. ──스위치를 자른 것처럼 심장이 멎었다고밖에 생각되지 않는, 조용한 죽음.
큰 충격을 받은 유가족의 고백은, 이 죽음이『나쿠오토 님의 저주』라는 괴이한 소문으로 인해 초래되었다고 한다.
당신의 【사명】은 『나쿠오토 님의 저주』의 진상을 확인하는 것이다.
■비밀:PC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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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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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어느 마법 결사에 소속된 마도사다.
당신의 임무는 실재하는 저주나 괴이를 파악하고, 필요하다면 그것을 소멸시키는 것이다.
소문은 소문일 때 지워야만 한다. 인간의 상식 내에서 해결되지 않는 것을, 이 세상에 풀어 놓아서는 위험하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나쿠오토 님의 저주』 그 자체를 지워 없애는 것이다.
■핸드아웃:PC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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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직업: 학생
눈을 뜬 당신들은, 아직 자신들이 무사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신들은, 이대로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알고 만 진실과, 광기의 세계로부터 시선을 돌린다면, 이지만.
당신의 【사명】은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는 것이다.
■비밀:PC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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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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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옛날에 중병을 앓았던 적이 있다. 고열로 의식이 몽롱한 가운데 꾸었던 꿈 속에서, 당신은 목소리를 들었다.
「나의 힘을 받아들이면, 네 목숨은 건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죽는다.」
꿈에서 깨니 병은 거짓말처럼 나아 있었다.
계속 잊고 있었지만, 그 원몽 세계에서 문득 떠올랐다.
이 비밀을 획득한 PC는 강도(強度)를 1 획득한다.
■핸드아웃:PC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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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직업: 학생
눈을 뜬 당신들은, 아직 자신들이 무사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신들은, 이대로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알고 만 진실과, 광기의 세계로부터 시선을 돌린다면, 이지만.
당신의 【사명】은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는 것이다.
■비밀:PC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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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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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원몽에서 도망쳐 나온 이후, 친구들의 상태가 이상해지고 있음을 알아차렸다.
이건 코사카 마츠리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자신을 향한 응보인 것일까.
그렇다면, 남겨진 당신의 책임은 오직 하나.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모두에게 미소를 되찾아 주는 것이다.
■핸드아웃:PC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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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직업: 학생
눈을 뜬 당신들은, 아직 자신들이 무사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신들은, 이대로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알고 만 진실과, 광기의 세계로부터 시선을 돌린다면, 이지만.
당신의 【사명】은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는 것이다.
■비밀:PC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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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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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손쉽게 사람을 저주해 죽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
이 저주를 사용하면, 싫은 녀석은 누구든 죽일 수 있지 않을까. 게다가, 완전범죄로.
아니, 그런 일 용서받을 수 있을 리 없다. 제정신을 가진 인간이 생각할 게 아니다.
당신의 【광기】가 3장 이상 현재화한 경우,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나쿠오토 님의 저주』를 지키는 것으로 변경된다.
■핸드아웃:PC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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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직업: 학생
눈을 뜬 당신들은, 아직 자신들이 무사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신들은, 이대로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알고 만 진실과, 광기의 세계로부터 시선을 돌린다면, 이지만.
당신의 【사명】은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는 것이다.
■비밀:PC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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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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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사실 현재까지도 원몽을 꾸고 있다.
친구들은 무사한 것 같지만, 당신 자신은 언제까지 버틸 수 있을까.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당신이 아직 무사한 동안 원몽에 종지부를 찍는 것이다.
당신을 포함한, 이 비밀을 알게 된 자는 각 사이클 종료시 1점의 생명력 데미지를 받게 된다.
■핸드아웃:PC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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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직업: 학생
눈을 뜬 당신들은, 아직 자신들이 무사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신들은, 이대로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알고 만 진실과, 광기의 세계로부터 시선을 돌린다면, 이지만.
당신의 【사명】은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는 것이다.
■비밀:PC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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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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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당신은, PC1~4 중 누군가를 진심으로 좋아한다. (저번 시나리오에서 인계된다)
사태는 더욱 악화되어 가고 있다.
그럼에도, 지키고 싶은 사람이 있는 한 당신은 도망칠 수 없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당신의 소중한 사람의 생명력 및 이성치가 2점 이하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조사 핸드아웃
■나쿠오토 님의 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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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문의 내용■
나쿠오토 님의 저주라고, 아려나?
모르는 사람도 많을 테니까, 적어둘게.
이거 말이지, 진짜 저주라고.
아―, 딱히 읽은 사람한테 들러붙는 계열은 아니니까 안심하고.
실행법은 간단해. 적당한 종이에, 푸른 펜으로 「나쿠오토 님, xx를 저주해 주세요」라고 적은 다음, 베개 밑에 넣고 자는 거야. 그것 뿐. 그럼 상대는 불행해진대.
딱히 저주 건 쪽에 뭔 일 일어날 리 없을 테고, 시험해 보는 건? 나도 짜증나는 교사한테 시험해봤고www
■비밀:나쿠오토 님의 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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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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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면은 복사되어 점점 퍼져가고 있다.
하지만, 잘 보니 이 문면만으로는 사람이 죽는다고까진 쓰여있지 않다.
어딘가에서 와전되어 버린 건가?
핸드아웃 「소문의 원형」을 공개한다.
■소문의 원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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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쿠오토 님의 저주』는 복사되어 확산되는 동안에 변질된 모양이다.
그럼, 원형은 어떠한 것이었을까.
■비밀:소문의 원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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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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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가지의 소문이 조합되어, 혼동되고 있는 듯 하다.
첫번째 소문은 「푸른 글씨의 편지」
두번째 소문은 「나쿠오토 이야기」
세번째 소문은 「원몽」
저마다의 핸드아웃을 공개한다.
■원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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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을 적힌 자는, 악몽 속으로 끌려간다. 그 속에서 무사히 탈출하지 못하면, 현실 세계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하고 만다……고 하는 넷 괴담의 하나.
이 소문의 영향으로,『나쿠오토님의 저주』에 휘말린 인간은 악몽 속으로 끌려 들어가 버린다.
■비밀:원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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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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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몽 세계에서 사망하는 것이 직접적인 사인이 되는 걸까.
이 저주를 없애려면, 꿈 속에 들어갈 필요가 있을지도 모른다.
소문에 의하면, 꿈 세계에 가기 위해서는 이름이 적힐 필요가 있다.
《꿈》으로 공포판정을 한다.
이 비밀을 획득한 PC는 강도(強度)를 1 획득한다.
■푸른 글씨의 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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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에 퍼졌던, 푸른 펜으로 이름이 적혀지면 일주일 이내에 사망한다는 실없는 소문.
물론, 이 소문으로 사망한 전례는 없을……터였다.
■비밀: 푸른 글씨의 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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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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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쿠오토 님의 저주」에 언급되어 있지 않은, 저주받은 대상이 사망한다는 효과는 이 소문이 원인일지도 모르겠다.
《미디어》로 공포판정을 한다.
이 비밀을 획득한 PC는 강도를 1 획득한다.
■나쿠오토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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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지 초기에 만들어진 오래된 문헌 속에 있는 서적.
아는 사람도 적은 마이너한 정보처럼 보이지만……
■비밀:나쿠오토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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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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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서적은, 영문 서적을 당시의 일본어로 옮겨 적은 사본이다.
원서의 타이틀은,「Pnakotic Manuscript」.
즉, 나코트 사본이다.
나코트 사본의 마력이 계기(縁)로써 연결되어 버렸기 때문에, 소문이 현실화 되고 말았다.
《마술》로 공포판정을 한다.
이 비밀을 획득한 PC는 강도를 1 획득한다.
■저주의 희생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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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쿠오토 님의 저주」로 희생된 사람들.
코멘트란에 남은 후회의 말은, 그 희생자 수를 보여주는 것 같다.
■비밀:저주의 희생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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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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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주에 걸리면 죽어 버린다.
하지만, 그 실행을 한 측도, 죽일 생각으로 행했을 리는 없다.
죽게 하고 만 측의 인간에게도 상처를 남기는 저주가 되었다.
모인 마음과 후회는, 대체 어디로 이어지는 걸까.
이 비밀을 획득한 PC는, 강도를 1 획득한다.
■사이트 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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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담 수집 사이트 「사례는 나오지 않으나 무서운 이야기를 피로하는 모임」의 관리인.
자유롭게 참가 가능한 오프모임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비밀:사이트 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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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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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다른 괴이 사건에 휘말렸다가 생환한 봉마인이다.
이전의 사건에 휘말렸던 경험과 그 대처는, 다른 사건에도 도움이 된다.
……단, 그 공포를 간접 체험하게 되지만.
이 【비밀】을 획득하고 있는 PC는, 《원한》으로 공포판정을 할 수 있다. 이 공포판정에 성공한 경우, 강도를 1 획득한다.
■꿈의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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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밤에 꾸는 꿈.
그것은, 현실과는 다른 또 하나의 세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비밀:꿈의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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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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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산정보.
꿈 속 깊숙이 존재하는, 드림 랜드라고 불리는 이계.
이 꿈 세계를 유지하고 있는 힘 또한, 이 꿈 세계에 존재하고 있음을 확실히 알 수 있다.
괴이 분야 중에서 랜덤으로 특기를 지정하여 공포판정을 한다.
공포판정에 성공하거나, 추가로 1장 더 광기를 획득하면 핸드아웃「꿈의 인도」를 공개한다.
■꿈의 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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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 속에서 얻은 지식.
이 지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사태를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비밀:꿈의 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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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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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원인은, 꿈 세계에 있는 마도서와 마술적인 패스가 이어져, 무한정에 가까운 마력이 공급되고 있는 것에 있다.
이 패스를 발견해 내고, 파괴하는 것으로 「나쿠오토 님의 저주」를 그저 무해한 소문 이야기로 되돌릴 수 있다.
「의식: 깨어날 때」를 공개한다.
의식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마술적인 힘에 접촉하여 마술 강도(魔術強度)를 높여 둘 필요가 있다.
■꿈 속의 난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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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몽 속에서 조킹을 하면 이 핸드아웃을 공개한다.
■비밀:꿈 속의 난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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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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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미 데이터는 「죽음의 운명(인세인 P257)」을 사용한다.
클라이맥스 페이즈의 전투에서 이 에너미에게 승리하는 것을 불가능하다.
메인 페이즈 전투에서 승리한 경우, 전과로 강도를 1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