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절에는 하우스룰을 적용해 전투가 아니어도 무기 아이템이 사용 가능했습니다.)
〓도입 페이즈〓
●JGC
구 요코하마 프린세스 호텔에서 개최 중인 게임 컨벤션, JGC.
TRPG 동아리는 이곳에 합숙 삼아 놀러왔다.
JGC란 1년에 한 번 개최되는 숙박형 컨벤션으로, 호텔에 묵으며 사흘간 TRPG나 아날로그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벤트다.
이와 같은 대규모 컨벤션에 다함께 참여하는 건 오랜만이거나 처음이라 설렘이 앞선다.
: 분명 이곳에서 사흘간 현생따윈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호텔 입구에 들어서니 익숙한 얼굴이 보인다.
하시바 리츠카가 혼자 어색하게 서 있다. 이런 곳에 올 사람이 아닌데, 어쩐 일이지?
(자유롭게 RP해 주세요.)













강력반이잖아. 일단은.







온거야...?
(흐릿)

그런데, JGC가 무엇의 약칭이었더라…… C는 컨벤션일 테고.
(컨벤션 이름 결정표 「J」, 「G」를 굴리겠습니다.)
(아리스가와 및 아사기리가 1D6 부탁드립니다.)

rolling 1d6
()
2
2

rolling 1d6
()
3
3
:
1 | 점보 |
2 | 주니어 |
3 | 점핑 |
4 | 조크스 |
5 | 조이풀 |
6 | 정글 |
1 | 갓 |
2 | 긱(Geek) |
3 | 그뉵그뉵 |
4 | 게릴라 |
5 | 고스트 |
6 | 고릴라 |
: 아리스가와는 JGC의 J가 「 점핑」의 약칭이라는 것을 떠올렸다.
아사기리는 JGC의 G가 「 긱」의 약칭이라는 것을 떠올렸다.

: (뭐하는 컨벤션이지...)





현수막이 걸려 있어!


어.
: >>>점핑 긱 컨벤션<<<










다른 사람들은 참가해본 거야?
호텔이라니 호화롭긴 하네...
: 숙박형 컨벤션이니 일단 숙소 열쇠부터 받아둘까?
개인실..








블로그에 후기 쓰려고 그랬는데...
: 1층에 카운터가 있다.





...으으
일단...방 정도는 볼까.
못하면 방에 박혀서...
사흘을 버티면...
본전이야...


: JGC는 꽤 유명한 컨벤션이다. 비록 이름은 ... 좀 그래도, 컨벤션 자체는 괜찮을 것이다.






(소리지르는 하치씨 무시함)
: 담당자가 접수를 해 주며 키를 내어준다.

: 203호, 204호 열쇠를 받았다. 3인실/1인실.

: 리츠카와 아리스가와는 합방을 할까?

: (그런가...)





: 하시바는 806호다.

고층이네.













다시 만날까?


온 김에 가보긴 해야지...
있다 여기서 만나~


: 시간은 흘러흘러 점핑 긱 컨벤션 이틀째.
회장은 사람들의 대화 소리와 게임 소리로 시끌벅적하다.
그리고 여러분 다섯 명이 떠들썩한 프리 플레이 룸에 모여,
TRPG 세션을 시작……
하려는 그때, 문득 전원 위화감을 느낀다.
(어라? 이 시나리오, GM 한 명에 플레이어 세 명으로 4명이서 시작하는 거 아니었나?)
: 그렇다. 이 세션은 모집한 플레이어에 결원이 생겨서 어쩔 수 없이 넷이서 시작했다.
하지만 테이블에는 다섯 명이 있다.
(RP 부탁드립니다.)






: 곤혹스러워하는 전원의 머릿속에,
소년이 킥킥 웃는 소리가 들린다.

「왜 그래? 게임을 계속하자. 더 놀자고. 죽을 때까지…….」

: 그러고 보면…… 하며 PC①이 떠올리고는 말한다.
「예전에 JGC에 오고 싶었는데 오지 못하고 죽은 소년이 있었다. 그 소년은 영원히 플레이하기 위해 매년 참가자가 한 명 부족한 테이블에 끼어들어 세션 참가자를 저승으로 끌고 간다……. 그런 소문이 있어.」
라고.





: 이럴수가, 여러분은 어느샌가 죽음의 세션에 참가하게 되고 만 것이다!


???

(갸우뚱)


: 뇌리에 울리는 소년의 웃음소리에서 악의를 느끼며, 전원 《웃음》으로 공포판정.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웃음

7
목표치: 6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웃음

4
목표치: 8

PC3:안자이 케이타 ROLL 웃음

7
목표치: 6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웃음

6
목표치: 7
: (아이템 사용 선언 등등 기다림...)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웃음

2
목표치: 6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웃음

3
목표치: 6
(광기파티 가자!)
: 핸드아웃 「세션에 소년이 끼어든다」, 「펌블이 뜨면 죽는다」, 「누드 TRPG룸이 있다」, 「불법 판매를 하는 구역이 있다」, 「하얀 악어가 나온다」 공개.
PC들은 이 소문들을 조사해서 살아남을 힌트를 찾게 됩니다.
도입 페이즈 종료.
〓메인 페이즈〓
【1사이클】
장면 플레이어:아사기리 시즈쿠
어느 PC와 함께 등장하시겠나요? 장소는 장면표가 정해드립니다.

: 조용한 방 안. 여기라면 뭘 해도 쓸데없이 꼬치꼬치 캐묻는 사람은 없겠지.




소년: (어디선가 나타나 사이에 껴서는 고개를 끄덕인다.)




소년: ?

비슷한게..있긴 하네요



소년: 세션 안 하고 여기서 뭐 해?





소년: (GM 안자이 빤히 바라봄)

이미 불법인 것 같은데


(아시기리 마도서 봄)



소년: (마도서? 어디?)
(나도 좀 보자 표정)

소년: (GM 안자이를 보며 박수)


소년: 와, 준비 많이 했는데~

소년: (어라? 너마저?)


소년: (하시바 옆으로 가서 옷자락 붙잡고 늘어져 본다.)


여기는 호텔이니까....
그러고보니 미아방송 같은 것도 가능하겠네.


(다시 고개 돌림)


소년: (히죽히죽 웃고있다.)





(지옥..?)

세션...하나...?
바로...?
소년: (하시바의 주머니에서 무언가를 꺼내며) 아저씨, 이거 뭐야? (권총이었다. 이리저리 봄)




소년: (바로 빼앗김)


소년: 자, 세션하자~ 세션.



(눈을 얇게 뜨고 룰북 보다가...) 인세인을 할까 하는데.

어울리네.
소년: 대찬성입니다~ (내 장면이 되면 좋든 싫든 나한테 시선을 주겠지!)




이야, 하치씨.
하지만 재밌는 시나리오도 많으니까.


소년: 개그든, 호러든 죽음의 세션이 되는 건 마찬가지! 마음대로 골라보셔~



소년: 연어를 먹으며 저 세상으로 갈 수도 있다고?






소년: (어둠의 게임이 좋다는 표정)

시나리오 고르는 동안 잠깐 컨벤션이라도 구경하고 말야




갉작갉작은,
초보자에겐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소년: 아~ 그 시나리오?
(시나리오 스포일러를 발설한다.)


소년: (웃고는 문을 활짝 연다. 떠들썩한 회장 소리가 다시 들려온다.)




소년: ??

소년: 안 되는구나.

소년: 유감~


: 열고나서 말했다면 바깥 소리 탓에 안 들렸을텐데, 말부터 하고 열었다.

: 소년 대신 사과하겠다...

그 그럴수도 있지 힘내...
소년: (해맑은 표정으로 먼저 방을 나간다.)


제 9회...이 티알부의 명운은 어디로 가는가 회의....






그...
아무튼 되겠습니다.
저거 어쩔거야....
아사기리씨 그 어 이번에도




아...좀 아동학대같다.

유령보다 더한걸 부를수는..있을텐데..
제령은..?
못할것..?같죠...?







책을 휘두른다던가..하는..
그런건..가능하지만..(흐릿)
(복숭아 나무가지라도 가져올걸 그랬나..)


좀 과격하지.
와일드하고 좋다고 생각해!
하지만 아동학대...는 비주얼상으로 좀 그런데.

음..
간단하게, 가지고있는 한을 풀어주면 될거라고 생각하지만요..?






사람이 저렇게 많으니까
누군가는 알고 있을지도 모르구.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걱정

10
목표치: 5
: 아사기리는 걱정을 품고 컨벤션 회장 내 사람들의 이야기소리에 귀를 기울여보았다.
전원 <영혼>으로 공포판정.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영혼

9
목표치: 6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영혼

2
목표치: 7
(?)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영혼

4
목표치: 8
: 쇼크로 전원 이성치 -1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영혼

6
목표치: 8


: 가능합니다.
(아리스가와도 무기 씁니다)
: 두사람은 다시 굴려주세요.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영혼

9
목표치: 8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영혼

7
목표치: 7


PC3:안자이 케이타 ROLL 파괴

4
목표치: 5
: 굴리지 않으셔도 됩니...
: 공포판정 아직 안 굴리셨군요.. 못봤습니다..

(다시 굴림 될까여ㅠㅠ)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영혼

12
목표치: 8

안자이 뿐이군요.. 확인했습니다.
[소년]의 비밀을 확인한 PC들은 저마다 어떤 반응을 보이나요?

별모양의 소년이
마침내 선택받는 거야






아무튼 그런 뭔가 이상한 알록달록한 머리를 한 애가


애초에 티알도 유행 안해


어떤 룰 시트지.
(진지)


더블크로스라던가..?

이런 행사에 올 정도로 매니악한 애니까

그 세계관에 내가 적용되고 싶진 않은 그런느낌..



오리지널 룰북...



장면 플레이어:히라자와 유즈
누구와 함께 등장하시나요?
소년: (어디를 가든 등장하는 소년)

: 게이머들이 모인 카페. 커피나 홍차를 마시며 게임 이야기로 꽃을 피운다.
소년: (맞은 편에 소년이 앉아있다.)

(으! 안봄)
소년: 안녕!

(안들린다아아아아아)
소년: 컨벤션은 즐기고 있어? 누나?

누구 덕분에 별로 안즐기고 있단다...
(시선 마주침)
소년: 이번 이름은 점핑 긱이더라, 저번엔 주니어 갓이었는데.

둘다 별로야...
소년: 흐음음, 그런가...

너도 펌블이 났다던가 한건가.
성불하면 좋을텐데.
소년: ?

소년: 펌블이 나면 죽는다는 소문, 사실이었던 거야?

네 쪽이 더 잘 알지 않을까.
(커피를 마시면서 소년과 대화하며 시간을 벌어둡니다. 이러면 다른 사람들은 좀 원활하겠지 싶어서...)
(그러면서 주변의 소문을 조사해보겠습니다)
(펌블 어쩌고 하는 소문을)
소년: (히라자와와 사소한 잡담을 나누었다.)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시간

6
목표치: 5
...
: 히라자와, 그리고 소년은 소문을 듣고 따라가 보았다.
그곳에서 그들이 본 것은.....
<수학>으로 공포판정.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수학

6
목표치: 8
(광기 받을게요~)
소년: ~?

아아아 돌겠네...
소년: (안에 들어가 시트를 챙겨 나온다.)
(주사위 보며) 장난 아닌데, 저거...


아아아
이런 하치씨같은!
(확인했습니다)
소년: (뭔진 몰라도 비속어인가보다. 다음에 나도 써 봐야지.)

그래...
하자 세션이든 뭐든...
하지 뭐...
(주사위를 쥐고 터덜터덜 방으로 돌아갑니다)
(장면종료할게요~)
장면 플레이어:안자이 케이타
어느 PC와 함께 등장하시겠나요?

: 피 냄새가 풍기는 장소. 여기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소년: (피 냄새 맡고 표정 찌푸림)

소년: 그러게. 여기서 대체 뭔 일이 있던 거려나?
(블랙조크도 개그입니다 같은 뜻이었나요!)

소년: 룰을 지켜 즐거운 티알을 하는 여기서 그런 일이 있었다면 큰 사건인데.
(생각하는 표정)

소년: (끄덕이고) 그나저나 여기서 할 거라도 있어?

(~같은 흐름으로,,, 영혼의 캐릭터 시트에 대해 직접적으로 캐물어서 조사해도 될까요,,)
소년: 뭔데? 물어봐, 마스터!

PC3:안자이 케이타 ROLL 소리

6
목표치: 6
소년: 아, 내 컬렉션이 보고 싶다고?
(시트를 한 장 꺼내 보여준다.)

소년: 더 궁금한 건 없고? 조사 기회 다 써서 어차피 못 묻겠지만!

소년: (장면이 종료되기 전에 안자이에게 다가가 작게 말한다.)
(To PC3:안자이 케이타): 이번에도 세션 기대하고 있어, 마스터.
장면 플레이어:하시바 리츠카
누구와 함께 등장하시나요?

: 사람으로 붐비는 시끌벅적한 홀. 다양한 소문이 난무한다. 코스튬 플레이어의 모습도 눈에 띈다.


무슨 시리즈인진 모르겠지만!
소년: 앗, 저기 울X라맨이다!



소년: 이번 컨벤션은 참 볼거리가 많네, 좋아좋아.

모든 서브컬쳐 행사는 이름이 이래?


음..
(이것보다 더 심한 경우가, 없는것도 아니지만..)



소년: 이러고 있을 때가 아니지, 세션하자! 세션!
마스터도 준비 끝난 것 같고!



소년: (프리 플레이 룸은 저쪽이라며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소년 보고 말함)



기다리는 시간까지 즐겨야
프로 티알러지.
어린왕자에도 있잖아.


소년: 꽤 오래 기다렸다고 생각하는걸, 이제 해도 되지 않아?
얼마나 더 기다리게 할 셈인지...


(유령이지만)
소년: (유령이라 인기 좀 없어도 된다)
아, 어디 가!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추적

4
목표치: 5

(악어 저거 수상하지 않냐)
: 리츠카는 별 소득 없이 빈 손으로 돌아온다.
(하치씨 귀여워)




소년: 어서와!





소년: 다들 즐기고 있지?





유령이랑 연어를 먹을 수도 있고...
유령이랑 세션도 하고...
(자포자기)
소년: (해맑게 웃어보임)

(장면 종료합니다...)(우울)
소년: (꾹 눌림)
장면 플레이어:아리스가와 유우
등장인물은 어떻게 하시겠나요?

: 안뜰의 분숫가. 나무 꼭대기에서 작은 새들이 지저귄다.

소년: (나무 위에 앉아있다.)

소년: (무시당함..)
(괜히 새들에게 화풀이한다. 손짓해서 둥지에서 쫓아내기.)

야 애꿎은 새들한테 화풀이하지마라; (결국 말검...)
소년: (나무에서 가볍게 내려와) 드디어 날 봐줬구나!
진작 걸어줬어야지.

넌 할일 없냐?
소년: 할 일? 지금도 일하고 있어. 보면 몰라?

소년: 모르면 됐고, 여긴 무슨 일이야?

소년: 당연히 따라가야지~

소년: 그래그래. 밖에서 기다릴 테니까 얼른 다녀와, 형!

(소년 놔두고 화장실로 들어간다. 진짜 악어가 나오나 보자...)
(하얀 악어 핸드아웃 조사합니다...)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교양

3
목표치: 5
(아니;)
: 화장실 문이 열리지 않는다.

: 소문의 진실은 그렇게 어둠 속으로....

하... 개인실에 있는 화장실로 가야겠다...(;) 야, 유령. 돌아가자.
소년: 가자가자~
소년: (졸졸 따라감)

【2사이클】
장면 플레이어:아사기리 시즈쿠
어느 PC와 함께 등장하시겠나요?

: 숍 부스가 나란히 선 판매 구역. 호객하는 소리로 시끌벅적하다.

(통장을 보면 마냥 행복해지진 않지만..)
소년: (한가롭게 타코야키 박스를 손에 들고 돌아다니고 있다.)
(아사기리 발견하곤 손 흔들)

소년: 행사에 타코야키가 빠지면 섭하지~ 누나도 먹을래? (박스 내밈)

그러고보면 coc컨셉 카페도 있었네요..몇블록 전에는~
소년: 아, 그 카페! 나도 봤어. 뭔가 엄청나서 진짠줄 알았지 뭐야?
근처 지나는 사람 중에 심약한 사람은 놀랄지도.

생김새가 기괴해서, 역시 좀 어딘가 이상한 느낌이긴 했지만서도..
소년: 그게 노림수 아닐까~ CoC니까, CoC~ (손에 든 쇼핑백 훑어보며) 우와, 많이도 샀네.

소년: 그렇구나, 보람있겠어~

소년: (끄덕끄덕) 괜히 행사에 이렇게 사람이 많은 게 아니라니까!
다들 오길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을 거야!

..거기에 끼어들어서, 영 좋지 않은 사람들도 끼어든 모양이지만..
(그렇게 말하며, 아사기리는 슬쩍 주변을 둘러봅니다)
(불법판매에 대해서 조사하겠습니다 'ㅂ')/)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육감

5
목표치: 5
: 두사람은 불법 판매 구역에 도달했다.
소년: (진열된 물건을 신기한 눈으로 둘러본다.)
(????)
: (쇼크를 받는 건 일단 아사기리 뿐...)


소년: 아, 이거 사야지.
(기묘하게 생긴 조각상을 카운터로 가져가, 주머니에서 누군가의 시트를 꺼내 내민다.)

?
??
(소년 봄)(안봄)
소년: (태연한 얼굴로 사서 가게를 나간다.)

(장면종료)
장면 플레이어:히라자와 유즈

: 게스트들이 모인 대기실. 기품 있는 미소 아래로 어떤 음모가 진행되고 있을까?


안색이 안좋네.
평소에도 좋진 않았지만.
의무실에라도 데려가줄까?


유령에다 세션에다 정신이 하나도 없네
뭐 받는다던 건 받았어?

중간에 탈주할 수도 있으니 마지막날에 주겠다고... (퀭)

하긴 이런 행사 나라도 탈주한다.
아무튼 이래서 너무 주제의식이 강한 행사는
좀 버거워...
(감정맺기를 시도합니다아아)

rolling 2d6
(+)
4
6
10
(?)

: 리츠카는 무언가 무척 잔혹한 진실을 말하고 싶어서 참을 수가 없다.
: (적당히 RP해 주세요.)





: 히라자와는 <고고학>으로 공포판정.

PC2:히라자와 유즈 ROLL 고고학

6
목표치: 9

: 죽음이란 두려운 것이다.

그런 소리를 하고 그래.

: (자기 자신에게 2점의 데미지입니다..)


아얏


:
1 | 공감(+) / 불신(-) |
2 | 우정(+) / 분노(-) |
3 | 애정(+) / 질투(-) |
4 | 충성(+) / 모멸(-) |
5 | 동경(+) / 열등감(-) |
6 | 광신(+) / 살의(-) |
rolling 1d6
()
2
2

rolling 1d6
()
1
1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신속한 일처리 (서포트)

7
어빌리티:
회복판정, 조사판정, 감정판정에서 스페셜이 발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회복판정, 조사판정, 감정판정 중
하나를 한번 더 할 수 있다.
때 사용할 수 있다. 회복판정, 조사판정, 감정판정 중
하나를 한번 더 할 수 있다.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신앙심 (장비)

8
어빌리티:
당신의 판정 결과가 스페셜이면 부적을 하나 획득한다.


(이 판의 주사위는 망했어)
: 장면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뭐, 그래도 같은 초보자끼리.
힘내자구.

(안전하게 가자 안전하게)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친애

4
목표치: 5

왜 이사람의 개그 센스는 이 모양인 걸까.


새삼 아저씨 같아서.
(장면 종료합니다)
장면 플레이어:안자이 케이타
누구와 등장하시겠나요?

: 소란 속에서 안내방송이 들린다. 뭘 말하는지 잘 안 들린다…….








지박령이라도 집에서 하면 좋을텐데, 아직 어린데 말야


나혼자집에도 아니고.
지적능력은 꽤 높아보이지 않았어?

소년: 불렀어?



소년: (도리도리)

데려다 주려고 했는데.
근데 넌 행사 끝나면 어떻게 되는 거야?

소년: 그래, 행사가 끝나면 또 행사가 시작되지!
이제는 여기가 내 집처럼 편하고.




: JGC는 1년에 한번 열린다.



슬슬 시작할까 하는데, 세션.

소년: (화색)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소년: (마스터 바로 오른쪽 자리에 앉는다.)



나나 pc5할래.
소년: (보다가) 난 PC1!

소년: (으쓱)


난 남는거 할게. (하치씨 봄)


소년: ? 어디 다쳤어?

아까 혼자 들이받더라.


소년: 저런.



소년: 괜찮다니까 시작해도 돼, GM!


소년: (시트 보더니 괴이 분야에 특기 6개 체크함)




소년: 괴이 어빌 막 찍을 거라서~

소년: 꼭 성공할 거거든!

아이템도 가져가야지.



소년: (무기 2개 기입)

그래도 이성치 1개는 있어야 편하니까
이성치 올려주는 스킬로 가보면 어떄?
물론 너는 프로니까 어련히 잘 하겠지만.
(옆에 붙어서 도와줌)
소년: 괜찮아, 착란 걸려도 안 죽으니까~ (도움 받으며 시트 작성함)





소년: (어빌리티란에 탄원과 소환을 적어넣는다.)
감소할 이성치가 없으니까 노 코스트로 쓸 수 있다고~



캐릭터 설정은 어떻게 가게요..?


소년: 괴이 아래서 키워진 소년~ 이라거나?


소년: 개성적인 게 최고야!





이 사람 경찰을 얼마나 좋아하는 거지.



소년: 아저씨는 다음 생에 다시 태어나도 경찰이겠다!









소년: (태연하게 웃고 시트 작성을 마친다.)

철야는 없겠지 시트한테



소년: 알겠어, 류우타마로 해 줄게. (기억해둬야지)




EG (GM): 굴려주세요.

PC3:안자이 케이타 ROLL 소리

4
목표치: 6




PC3:안자이 케이타 ROLL 소리

7
목표치: 6
: 화장실 문을 여는 안자이..
: 쇼크로 전원 이성치 -1
: <생물학>으로 공포판정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생물학

3
목표치: 8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생물학

2
목표치: 7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생물학

8
목표치: 7

PC3:안자이 케이타 ROLL 생물학

6
목표치: 9
(아이고 얘들아ㅏ)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생물학

10
목표치: 5

: (끄덕)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생물학

7
목표치: 7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생물학

7
목표치: 8
전투 들어가기 전에 히라자와 광기 공개부터..
rolling 1d2
()
1
1
rolling 1d3
()
3
3
부적 1장을 잃어버립니다.
: 그리고... 하얀 악어가 PC 전원에게 달려든다.





rolling 1d6
()
6
6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위험감지 (서포트)

3
어빌리티: 예술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추적

4
목표치: 5
하시바도....
【1라운드】
▶에너미:하얀 악어의 턴

(광기카드 트리거..)

(아사기리는 이해할수 없는 현상에 대해 머리를 싸맵니다..)



: ▶에너미:하얀 악어의 턴

에너미:하얀 악어: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내며 히라자와에게 덤벼든다.)

에너미:하얀 악어:
에너미:하얀 악어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그늘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rolling 2d6
(+)
1
1
2



rolling 2d6
(+)
6
1
7
: 회피했다.
▶PC:히라자와 유즈의 턴

유령이가 키우나?
: 히라자와는 착란상태가 되었다.


에너미:하얀 악어: (악어는 입을 열었다 닫았다 하고 있다.)

에너미:하얀 악어: (위협하듯)

PC2:히라자와 유즈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친애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에너미:하얀 악어: =
rolling 2d6
(+)
1
2
3

: 대걸레를 맞은 악어는 뒤로 물러난다.
그리고 [찢어진 캐릭터 시트 다발이 되어 무너진다.]

: PC측의 승리로 전투 종료.

시트?


(진통제를 보충할게요~)
근데 진짜 뭐였지...
: 네사람은 화장실 멀리 튕겨나온 상태로 주저앉아 있다.

갑자기...
시트가 되어버렸어.







응...
대걸레로 툭 쳤는데
갑자기 시트로 우수수 하더라고...?
악어같이 생긴 뭔가였나봐
참, 아리스가와씨, 이거.

좀 이상한 거긴한데 나는 아무래도 전력은 아니니까, 줄게.
: (있을 리 없는 주사위 양도)


어차피 내 건 아니지만 이런 거 좋아하지? 이상한 거.
아 지쳤다...







플레이어가 기다리겠어.


앗




이것봐 하치씨 시트! 저격 찍었어...
얼마나 경찰을 사랑하는 거지 이 사람...
(흐릿)





: ●종업원의 속삭임
이것저것 조사하던 도중, 호텔 종업원이 소문에 관해 이야기하는 소리가 들려온다.
「이 이벤트, 매년 행방불명자가 나온대.」
「무섭다.」
「어디로 가 버린 걸까?」
…같은 말을 하고 있는데, 점점 내용이 이상해진다.
: 「행방불명된 사람은 종잇조각이 되어버린대.」
「무섭다.」
「올해는 몇 명이 사라질까?」
「기대되는데.」
……어? 하고 돌아보니 그곳에는 아무도 없었다.
전원, 《소리》로 공포판정.

PC3:안자이 케이타 ROLL 소리

4
목표치: 6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소리

4
목표치: 8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소리

11
목표치: 7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소리

7
목표치: 9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소리

8
목표치: 5


PC3:안자이 케이타 ROLL 소리

10
목표치: 6
: 종업원들의 대화소리를 들은 PC들은 무슨 반응을 보이나요?

호텔인데!
서비스교육이 왜 이래!





나오냐구요!




악어도 유령도 시러...ㅠㅠㅠ
집에 갈래...
(훌쩍)
: 집에 가지 못하며 마스터 장면 종료...
장면 플레이어:하시바 리츠카
어느 PC와 함께 등장하시나요?

: 토크쇼 회장이다. 단상 위의 토크로 분위기를 띄운다.




: 티알피지 및 게임 컨벤션이기 때문일까...

: 개방적인... 분위기...

다른 방에 갔나?






(여기저기 문을 열어보면서..) 여, 쇼넨~ 놀자~ (하는 구실로... 거기를.. 조사...합니다..)
굴려주세요.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소리

4
목표치: 5
소년: (아무도 없는 테이블에 엎드려 가만히 잠들어 있다.)

위험한 짓을 안하고 있어서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유령도 잠을 자는 부분에서 놀라야할지....
(툭툭 건듬)
소년: (눈 비비며 잠에서 깬다.) 아, 깜빡 잠들었네.
세션은 어떻게 됐어?

소년: 그렇구나... 때 되면 불러줘.

(다시 복귀하며 장면 종료합니다... 하치는 이번 씬에서도 한게 없다..)
: ●타락한 게이머
여러분에게 수상한 게이머 두 사람이 휘청거리며 다가온다.
……자세히 보니 그것은 사람이 아니다.


: 살색 고깃덩어리가 게이머의 모습을 흉내 낸…… 가짜 게이머였다!



: 장면에 등장한 PC 전원은《의학》으로 공포판정.

PC3:안자이 케이타 ROLL 의학

4
목표치: 8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의학

3
목표치: 7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의학

9
목표치: 6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의학

6
목표치: 6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의학

10
목표치: 6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의학

7
목표치: 7
EG (GM): 그리고 [에너미:가짜 게이머]와 강제 전투. 승리한 PC는 아이템을 1개 입수할 수 있습니다.
전투 개시 전 PC는 플롯을 합니다. 원하는 속도 귓속말로 보내주세요.





rolling 1d6
()
2
2
: 속도 3 버팅 발생.

: 리츠카는 위험감지 굴려주시고..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위험감지 (서포트)

8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 아사기리는 명명 사용해 주세요.
: 안자이는 튕겨져 나간다.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명명 (서포트)

6
어빌리티: 민속학
목표치: 5
자신이 그 세션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괴이 속성의
에너미와 조우했을 때 사용 가능. 그 에너미의 이름을
생각하고, 지정특기로 판정을 한다. 성공하면, 그 세션동안 그 에너미에 대한 조사판정이나 명중판정의 달성치가 1 상승한다. 이 효과는 같은 종류의 에너미에게는 누적되지 않는다.
에너미와 조우했을 때 사용 가능. 그 에너미의 이름을
생각하고, 지정특기로 판정을 한다. 성공하면, 그 세션동안 그 에너미에 대한 조사판정이나 명중판정의 달성치가 1 상승한다. 이 효과는 같은 종류의 에너미에게는 누적되지 않는다.




에너미:가짜 게이머: (완자가 되어버림)



: (적당하게 RP...)



(한발자국 물러남)





힘내!


【1라운드】
▶PC:아리스가와 유우의 턴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에너미:가짜 게이머: =
rolling 2d6
(+)
3
5
8
(완자... 아니, 살색 고깃덩어리는 옆으로 슥 피했다.)

: ▶PC:아사기리 시즈쿠의 턴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기본 공격 (공격)

11
어빌리티: 마술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도서의 모서리로 찍습니다..)
에너미:가짜 게이머: =
rolling 2d6
(+)
3
5
8
: 마도서에 찍힌 부위가 심하게 뭉개졌으나,
아일: (완자 민첩해...
: 금방 원상복구되었다.


: ▶PC:하시바 리츠카의 턴


그거?

에너미:가짜 게이머: (휘청거리고 있다.)








PC4:하시바 리츠카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에너미:가짜 게이머: (완자는 공격을 막자)
rolling 2d6
(+)
4
4
8
: ▶에너미:가짜 게이머의 턴
에너미:가짜 게이머: (히라자와에게 살색 덩어리가 날아간다.)

아니 난 따지면 고기완자보단...
두부완자가 취향인데.
에너미:가짜 게이머: (자신의 몸을 분해해서 공격)
에너미:가짜 게이머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분해
목표치: 6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rolling 2d6
(+)
2
4
6
엄마얏
에너미:가짜 게이머:
에너미:가짜 게이머 ROLL 연격 (서포트)

5
어빌리티: 찌르기
목표치: 9
당신이 공격했을 때, 공격 목표가 회피 판정에 성공했다면 사용할 수 있다.공격 목표는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한 번 더 회피판정을 해야 한다(자신의 플롯치와 관계없이 이 어빌리티의 지정특기로 판정한다). 이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공격이 명중한다.

PC2:히라자와 유즈 ROLL 찌르기

7
목표치: 8

에너미:가짜 게이머: =
rolling 1d6
()
1
1
: 히라자와에게 1점의 데미지.

: 완자 어택에 튕겨져 나간다. 오늘 저녁은 두부완자 어떨까?
【2라운드】
▶PC:아리스가와 유우의 턴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에너미:가짜 게이머: =
rolling 2d6
(+)
1
5
6
: ▶PC:아사기리 시즈쿠의 턴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결계 (서포트)

7
어빌리티: 마술
목표치: 5
지원행동.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3+(판정의 달성치)만큼의 방호점을 획득한다. 그 후, 같은 장면에 등장한 캐릭터가 괴이 에너미에게 대미지를 입으면 방호점 0점이 될 때까지 원하는 만큼 감소시킬 수 있다. 감소한 방호점만큼 그 대미지를 경감할 수 있다. 이 효과는 그 장면이 끝날 때까지 유지되며, 같은 장면 동안에는 1회만 사용할 수 있다.

(애들이 너덜너덜해...)

(난이도가 의도치 않게 상승되어버린 모양이에요)
더 많은 쇼크...
: ▶PC:하시바 리츠카의 턴

(완자가 좀 강할 수도 있지!)


PC4:하시바 리츠카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에너미:가짜 게이머: =
rolling 2d6
(+)
3
2
5
에너미:가짜 게이머: (싫다는 듯 고개를 세차게 젓다가 공격에 맞는다.)

에너미:가짜 게이머: .....
: 가짜 게이머는 찢어진 캐릭터 시트 다발이 되어 무너진다.







(미치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텔에!

돈내고!
놀러왔는데!
ㅠㅠ


: 어쩌다 이렇게 된 걸까...



순수하게 즐기고싶었을 뿐인데..
(너덜너덜)

: 가엾은 봉마인들...
: 오늘이 참고로 JGC 3일째다.


: 완자 생각이 떠나질 않는다.


: 공개해 주세요...
: 아이템을 얻었구나...
EG (GM): 리츠카/아리스가와/아가시리 중에서 한 명 골라주세요.
아사기리...



다들...지쳐버린 걸까...

장면 플레이어:아리스가와 유우
누구와 함께 등장하시나요...?

: 테이블에 둘러앉은 사람들이 TRPG를 플레이하고 있다. 주사위가 구르자 와~ 하고 탄성을 지른다.
"와~"

(개그라던 컨벤션의 뒤통수...)
(완자가 개근가)
슭곰: (4의 저주가 제일 개그긴 해요)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분해

9
목표치: 5
: 벌컥...
: 아리스가와는 '그 룸'의 문을 열어버렸다.
: 쇼크로 이성치 -1
: <부끄러움>으로 공포판정.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부끄러움

7
목표치: 7

: '그것'을 보고 말았다.

: 모르는 편이 나았던 광경이었을까?

(장면 종료...)
〓클라이맥스 페이즈〓
원래의 테이블에 돌아와 숨을 돌리는 여러분.
그런데, 문득 깨닫고 보니 주위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그렇게 시끌벅적했던 프리 플레이 룸이 쥐 죽은 듯 조용하다.
고개를 들어보니 주위 사람들이 모두 PC들 쪽을 무표정하게 보고 있다.
그 눈에서, 귀에서, 입에서 붉은 것이 걸쭉하게 넘쳐나와 바닥에 고이더니,
그 안에서 앳된 소년이 나타난다.
소년: 「자, 즐거운 세션도 이제 끝이야.」
: 라고 말하더니 손에 든 두툼한 종이 다발을 펄럭펄럭 넘긴다.
「너희도 내 캐릭터 시트 컬렉션에 더해줄게.」
소년은 괴물로 변해 덤벼든다. 그 모습은 다양한 게임에서 본 적이 있는 몬스터의 집합체처럼 보인다.
전원, 《혼돈》으로 공포판정.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혼돈

8
목표치: 7
PC3:안자이 케이타 ROLL 혼돈

10
목표치: 12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혼돈

6
목표치: 7

PC4:하시바 리츠카 ROLL 혼돈

7
목표치: 5

PC2:히라자와 유즈 ROLL 혼돈

10
목표치: 6
: (목표치 12 보고 말을 잇지 못함...)
: 누구의 비밀을 획득하시겠나요?

: (비밀을 넘긴다..)



전투 참가자 전원은 플롯. 1~6 중에서 원하는 속도를 귓속말로 보내주세요.





그 이유는 아시는 분은 아실 테고...

PC4:하시바 리츠카 ROLL 위험감지 (서포트)

3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 세 사람은 서로 충돌한다.
(hp가..;;;)
【1라운드】
▶에너미:소년의 턴
에너미:소년: 알고 있어? 오늘이 JGC 마지막 날이란 걸.






에너미:소년: (아리스가와에게 발톱을 휘두른다. <절단>으로 기본공격. 댐드이므로 자동성공.)

rolling 2d6+1 뭐야저리가
(+)
+12
3
6
(;;)
집에 돌아갈 수 있을까?
에너미:소년: 너희...
rolling 1d6
()
1
1
에너미:소년: 희망은 아직 있나보네.

: ▶PC5:아리스가와 유우의 턴

에너미:소년: (괴물의 모습을 하고 있는 소년은 가볍게 으쓱인다.)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EG (GM): 댐드이기에 회피판정 자동 실패
: 소년에게 4점의 데미지.
에너미:소년: 아야, 쳤겠다?
어떻게 나한테 이래.


에너미:소년: 당당한 것 좀 봐...


각자 1d6 굴려주세요.

rolling 1d6
()
6
6

rolling 1d6
()
1
1

rolling 1d6
()
2
2
: ▶PC3:안자이 케이타의 턴



PC3:안자이 케이타 ROLL 강타 (공격)

9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이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1D6+자신의 속도」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캐릭터시트.


rolling 1d6+2
()
+21
3


에너미:소년: (맞은 다리 일부가 종이자락이 되어 날아간다.)

: ▶PC4:하시바 리츠카의 턴


사람 보다는 그래도 시트가 좀 약하지 않을까 싶은데
에너미:소년: 어디 한 번 찾아보시지-



에너미:소년: 시트를 가지고 다닐 리 없잖아. 자기 간을 가지고 다니는 토끼도 아니고...

PC4:하시바 리츠카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2점의 데미지. 탄환이 머리를 관통하지만, 다시 종이자락으로 덮인다.

에너미:소년: 어?


: ▶PC1:아사기리 시즈쿠의 턴

설득당했었어...
(히라무룩)
에너미:소년: 그렇구나... 넣고 다니는구나..

PC1:아사기리 시즈쿠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마술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에너미:소년: (1점의 데미지를 받으며) 와, 그게 마도서구나!

에너미:소년: 그런데 원래 책이 사람을 휘두르는 데 쓰는 거던가?





(역시 아사기리씨는! 하는 표정)

: ▶PC2:히라자와 유즈의 턴


에너미:소년: (머릿수를 세어보고 있다.)


PC2:히라자와 유즈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친애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라운드 종료.
에너미:소년: (속에서 거대한 주사위를 꺼낸다.)
에너미:소년: (주사위를 던진다.)
에너미:소년:
에너미:소년 ROLL HP 회복 (장비)

4
어빌리티:
매 라운드 종료시 【생명력】을 1D6점 회복.
rolling 1d6
()
1
1
에너미:가짜 게이머: (하나 더 던진다.)
에너미:소년 ROLL 다이스 롤 (서포트)

11
어빌리티: 죽음
목표치: 5
매 라운드 종료시 사용 가능.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선택한 목표 전체에게 1D6-1점의 대미지. 이 피해는 회피 불가능. (어빌리티나 블록으로 경감시키는 것은 가능하다)
에너미:가짜 게이머: =
rolling 1d6-1
()
-11
0
에너미:가짜 게이머: ..........


에너미:소년: 아, 아니.



에너미:소년: 내가 굴린 거 아니니까 다시 굴리면 안돼?





에너미:소년: 5대 1이니 이 정도 기술은 있어야지!
집단구타 비겁하다!




그냥!





에너미:소년: 내게 힘을 빌려줘! 시트들아!

괴이라던가!
유령이라던가!
쫌!
제발!
에너미:하얀 악어: (아무런 응답도 없다.)
에너미:소년: 나는... 나는 그저...
순수한 마음에서 컬렉션을 늘리고 싶던 것 뿐인데....
【2라운드】



: ▶에너미:소년의 턴

에너미:소년: 대답은 듣지 않아, 쓰러져라!
(아리스가와를 타겟으로 불을 뿜는다.)

(왜 또 나야;)
EG (GM): 회피 굴려주세요.



rolling 2d6+1
(+)
+13
5
9
: 불꽃이 빗겨갔다.
▶PC5:아리스가와 유우의 턴


에너미:소년: 그, 그럴수가, 피하다니...

PC5:아리스가와 유우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에너미:소년: 으으.... 살살 쳐 줘서 고마워.

: ▶PC3:안자이 케이타의 턴


PC3:안자이 케이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소각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3:안자이 케이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소각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누구의 저주인가......
(완자의 저주...)
(그노무 완자)
: ▶PC4:하시바 리츠카의 턴
(이름이 완자라서..?)

(리완자)
에너미:소년: (화가 나는지 불을 아무데나 뿜어대고 있다.)










에너미:소년: (그러더니 이번엔 발을 동동 구른다.)


에너미:소년: 카운터 기술 사용, 대타출동!



rolling 2d6-1
(+)
-13
3
5
실패인 줄 알고 놀랐다...
1d6로 데미지...

rolling 1d6
()
4
4
에너미:소년: (바닥을 데굴 구른다.)
: 이후 [HP회복]은 사용 불가능, 소년의 【생명력】은 회복하지 않습니다.






: ▶PC1:아사기리 시즈쿠의 턴

가라, 푸딩값은 해야지!(시트가 있을 곳을 향해 던집니다. 어빌리티 마도서, 사용하겠습니다..)
(일반공격으루..)

rolling 1d6
()
3
3
: 소년의 HP 8->0
에너미:소년: .....
(종이자락이 사방으로 휘날리며, 소년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아, 안돼, 내가 어렵게 모은 시트가...!
: PC측의 승리로 전투 종료.






에너미:소년: 아야.
...


에너미:소년: (시트를 잡으려 한다.)



에너미:소년: (하지만, 시트는 손에 잡히지 않고)
: 캐릭터 시트가 사방에 흩날리며, 잡혀있던 혼이 해방된다.

......그런데, 사람의 목숨을 가지고 그러는 건, 아니잖아요.
에너미:소년: (미련섞인 눈으로 날아가는 영혼을 바라본다.)

: 컨벤션 참가자가 잇달아 승천한다.
에너미:소년: ... (보다가, 무겁게 입을 연다.) 마지막으로 진정 즐거운 게임을 했던 게, 언제더라...

전에 했던 류우타마는, 재미있지 않았나요?
조금 낡았지만, 그 때의 정겨운 느낌이 남아있어서.
에너미:소년: (기억을 찬찬히 되짚어 본다.)

에너미:소년: ...모르겠어. 즐거웠던 걸까? 이것저것 분주했긴 한데, 으음.....
(땅바닥에 주저앉는다.)

나는, 즐거웠는데.
물론, 주사위가 낮게나오는 바람에 큰 사고가 터지거나, 펌블이 나서 로스트하거나, 음..그런일들도 많았지만.
그럼에도 그 위에 이야기를 덧쓰는게, 재밌었으니까..
에너미:소년: (아사기리를 올려다보며) 이야기를 덧쓴다라...
그러고보니 그동안 써 내려간 이야기가 수도없이 많아.
나는...
(고개를 저으며 일어나서 떠나려 한다. 개운치 않은 기분.)

리플레이로그를 보는건 어때요?
...그때의 즐거움을 완전히 찾기는 힘들지만, 어느정도는 떠올릴 수 있으니까.
에너미:소년: (걸음을 멈췄다가)
알았어. 한 번 보긴 할게.
(본인도 게임의 즐거움이 떠올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마저 터벅터벅 저 너머로 사라져 간다.)

: 그리고 아사기리, 히라자와, 안자이, 아리스가와는 어딘지 자유로워진 듯한 기분이 든다.



: 사실은 이 컨벤션 자체가 죽은 자들의 컨벤션이며, 산 사람은 PC④ 한 명뿐이었습니다.


다음부터 이름 이상한 컨벤션은 안올거야...;


집에가면...푸딩을 먹구...




: 살아남은 사람, PC 전원은 원래 참가했던 프리 플레이 룸의 소란 속에서 정신을 차린다.
산 자의 세상으로 돌아온 모양이다…….
〓에필로그 페이즈〓
――그리하여 죽음의 세션은 끝이 나고, 여러분은 다시 이승으로 돌아왔다.
가는 컨벤션마다 하나같이 이상하다. 세션은 동아리 부실에서나 해야하는 걸까...
그들이 해결한 사건들이 현실적인 사건이었다면 표창장을 받았을 테지만, 그렇지 않은 사건밖에 없었던 터라 그 공로를 인정받기 어렵다는 사실이 안타깝다.
: 그래도 여러분은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일상으로 복귀할 준비를 한다. 지쳤을 수도, 즐거웠을 수도, 복잡미묘할 수도 있는 기분을 가지고.
다음엔 또 어떤 사건에 휘말리게 될까?
저 멀리 봉마의 별이 빛난다.
2018.12.13 「죽음의 컨벤션」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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