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번역 배포] inSANe 「버팅하면 핸드아웃이 뒤바뀌는 시나리오」

시나리오 원문:【インセイン】バッティングしたらハンドアウトが入れ替わるシナリオ | 会長閣下

번역&시나리오 카드 디자인: EG (@etihw28_6)





■시나리오 레귤레이션


시나리오 타입: 특수형

월드 세팅: 사실은 무서운 현대 일본

리미트: 2사이클

플레이어 인수: 3~5

광기: 통상의【광기】를 1장씩 준비. 그것들을 모두 셔플하고, PC인수x3장+α의 카드로 덱을 만든다.

장면표: 전용 장면표를 사용




■PC용 핸드아웃


PC용 핸드아웃은 ①~⑩까지 거의 공통된 내용이 되겠습니다.

참가하는 PL분은, 10장의 핸드아웃 내에서 원하는 것을 골라 캐릭터를 작성해 주세요.

 (GM의 판단에 따라 특정한 핸드아웃을 제외시키셔도 상관 없습니다)

==============================================================


< PC용 핸드아웃①~⑩ (공통) >

큰일이~다! 지각, 지각! 저, 나, 아무개, 소인 (1인칭 자유) PC①~⑩!

어디에나 있는 극히 평범한 (직업자유) !

어느 날, 서두르고 있던 당신은 평소 지나다닐 일 없는 어두침침한 골목을 지나게 되어 버렸다!

불빛이 적은 골목을 달리던 중, 전방에서, 좌우에서, 아래에서 위에서 온갖 방향에서, 

자신과 똑같이 달려오는 사람을 발견했다!

위~험해!! 길모퉁이에서 사람이 서로 충돌한 그 때… 

터무니 없는 일이 일어나고 말았다!


=============================================================


■본 시나리오의 특수 룰


핸드아웃에 대하여

본 시나리오에서는, PC①~⑩까지의 핸드아웃이 있습니다. 

PL는 그 중에서 원하는 핸드아웃을 선택하여, 캐릭터를 작성해 주세요.


버팅에 대하여

본 시나리오에서는, 핸드아웃을 가진 캐릭터(NPC 포함)가 버팅했을 경우, 서로의 핸드아웃이 뒤바뀝니다. 

2명이 버팅했을 경우는 그 두사람의 핸드아웃을, 3명 이상이 동시에 버팅했을 경우는 버팅한 전원의 핸드아웃을 랜덤으로 교체해 주세요.

 이때 뒤바뀌는 것은 핸드아웃만이며, 캐릭터 시트가 교체되지는 않습니다.


사명에 대하여

본 시나리오에서는, 핸드아웃이 뒤바뀜에 따라 자신의【사명】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명】이 변경되었을 경우는, 변경된【사명】을 달성하도록 행동해 주세요.

달성하기가 곤란한【사명】도 몇 가지 존재합니다.【사명】의 달성이 어렵다고 느꼈을 경우, 재차 버팅을 일으켜 새로운【사명】을 손에 넣으면 좋을 테죠.


●버팅에 의한 핸드아웃의 교체에 대하여

버팅에 의해 핸드아웃이 뒤바뀌고 새로운【비밀】을 얻었을 경우, 그【비밀】을 획득한 것으로 취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비밀】을 얻게 됨에 따라 쇼크나 공포판정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감정】에 따른 정보공유도 발생하므로, 그렇게 처리해 주세요.


●전투의 전과에 대하여

본 시나리오에서는, 전투의 전과로써「선택한 패자의 핸드아웃을 빼앗는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과로 2장째 이후의 핸드아웃을 획득했을 경우, 그 핸드아웃을 「예비 핸드아웃」으로 소지해 둡니다. 

「예비 핸드아웃」은 버팅이 발생해 핸드아웃이 뒤바뀔 때 자신의 핸드아웃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비 핸드아웃」을 교체 타이밍에 사용했을 경우, 예비 핸드아웃과 다른 핸드아웃을 교체해 주세요.「예비 핸드아웃」은 프라이즈와 동일하게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핸드아웃을 잃은 경우

시나리오 중, 핸드아웃이 없는 상태가 될 수가 있습니다. 핸드아웃이 없는 상태가 된 PC는, 사명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달성할 수도 없습니다. 그 경우, 새로운 핸드아웃을 입수하도록 행동해도 좋겠지요. 새로운 핸드아웃을 입수하는 방법으로는 [전투의 전과로써 입수]하거나, [누군가에게 양도받는다]가 있습니다.


●【사명】의 달성에 대하여

【사명】의 달성은 세션 종료시 공적점의 획득 시점에서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핸드아웃의 사명이 달성되어 있는가 어떤가로 판단해 주세요.




여기까지가 GM, PL 공통의 정보입니다.


아래부터는 GM용 정보이므로 주의해 주세요.